노종면 국민TV 방송제작국장이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미디어협동조합은 사표를 수리하고 당분간 국장 자리를 공석으로 둔 채 국민TV 방송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 당분간 국민TV <뉴스K>는 뉴스취재팀장, 뉴스총괄팀장 중심 체제 아래 제작, 보도될 예정이다. (사진=<뉴스K> 캡처)

미디어협동조합은 4일 이사회를 열어 노종면 국장의 사표를 수리했다. 지난달 22일부터 말일까지 휴가를 신청했던 노종면 국장은, 지난달 23일 미디어협동조합 조합원 게시판에 <소임을 다하지 못하고 물러갑니다>라는 글을 올리고 국민TV 관계자들에게 메일을 보내 사의를 표명했다. (▷ 관련기사 : <“더 버티기 힘들다” 노종면, 국민TV 사의표명>)

미디어협동조합은 지난달 24일 <미디어스>와 한 통화에서 아직 사의를 반려하고 있으며 휴가가 끝나는 2일 복귀하는 것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으나, 노종면 국장은 지난달 31일 황준호 뉴스취재팀장 등에게 메일을 보내 ‘사의 입장은 변함이 없다’며 사표 수리를 요청했다.

김용민 국민라디오 제작팀장은 5일 <미디어스>와 한 통화에서 “이쪽에서는 방법이 없으니 어제 이사회를 (사표) 수리를 했다. 당분간은 황준호 뉴스취재팀장, 고우 뉴스총괄팀장 중심의 체제로 간다”고 말했다.

김용민 제작팀장은 “이사님들도 너무 갑작스럽게 벌어진 일이고 대비할 여지도 없기 때문에 (사표를) 수리한 것”이라며 “그러다 보니 (후속 조치를 하는 데에)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서 갑자기 새로운 인물을 국장으로 선임하는 등 변화를 추구하면 또 다른 억측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개국 1주년을 맞는 4월 1일 정도까지는 팀장 체제로 갈 것 같다”고 설명했다.

국민TV <뉴스K>의 앵커는 당분간 황준호 팀장이 맡는다. 또한 국민TV는 앞으로 방송을 어떻게 개선하고 발전시킬 것이냐에 관련된 내부 논의를 조만간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