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지난 1월 27일 개봉한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이 17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TOP 5를 기록하며 누적 관객수 200만을 돌파했다.

어둠 속을 달리는 무한열차에서 귀살대와 예측불가 능력을 가진 혈귀의 일생일대 혈전이 펼쳐지는 이야기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가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5월 16일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국내 누적 관객수 2,004,206명을 기록했다. 2021년 개봉 작품 중 <소울>에 이어 누적 관객 200만을 두 번째로 돌파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극장 침체 상황 속에서 이룩한 결과라 더욱 의미가 있다.

영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포스터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은 개봉 17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5위권 달성이라는 기염을 토해내며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흔들림 없이 지키고 있다는 점이 놀라움을 더한다. 14주 연속 박스오피스 10위권을 달성했던 <아바타>와 12주 연속 박스오피스 5위권을 기록했던 <주토피아>를 뛰어넘은 결과다.

또한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의 흥행 열기는 극장 넘어 서점가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난 4월 26일, 만화 [귀멸의 칼날] 시리즈의 마지막 화인 23권이 국내 출간된 가운데 3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것(교보문고 기준). 이처럼 만화책과 애니메이션이 쌍으로 흥행을 이끌며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의 인기가 날로 더해가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은 지난 4월 23일 북미 개봉과 함께 개봉 2주차에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워 또 한 번 글로벌 대세 콘텐츠임을 입증했다.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여전히 흥행 질주 중인 영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