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김혜인 기자] MBC가 메인뉴스에서 자사 기자가 텔레그램 대화방 ‘박사방’ 유료회원 가입 시도 정황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해당 기자는 취재목적이라고 해명했지만 MBC는 이를 납득할 수 없다고 판단해 철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MBC는 24일 <뉴스데스크>를 시작하며 자사 기자의 '박사방' 관여 의혹에 대해 입을 열었다. 왕종명 앵커는 “MBC는 본사기자 한 명이 지난 2월 중순 성 착취물이 공유된 박사방에 유료회원으로 가입하려 했단 사실을 확인하고 진상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MBC <뉴스데스크>에서는 24일 보도에 앞서 자사 기자 논란에 대한 입장을 냈다.

이어 “해당 기자는 MBC의 1차 조사에서 취재해볼 생각으로 70여 만원을 송금했다고 인정하면서 운영자가 신분증을 추가로 요구해 최종적으로 유료방에 접근하지 못했다는 입장을 밝혔다”며 “MBC는 해당 기자의 해명을 납득할 수 없다고 판단해 해당 기자를 업무에서 배제하고 추가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왕 앵커는 “MBC는 자체 조사와 경찰의 수사상황에 따라 엄중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며 그 과정과 결과를 시청자들에게 충실히 전해드릴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MBC 기자가 ‘박사방’ 운영자 조준빈 측에 돈을 보낸 정황을 포착해 검찰이 수사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서울지방경찰청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은 가상화폐 거래 내역을 살펴보던 중 A 기자의 송금 내역을 확인한 뒤 사실관계를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MBC는 의혹이 일자 즉각 해당 기자를 업무에서 배제하고 자체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