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민생경제연구소 등 시민단체들이 나경원 미래통합당 서울 동작구을 후보를 허위사실 공표·유포 혐의로 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이들은 “나경원 후보는 자신의 비리 문제를 지적한 문화체육관광부·대한장애인체육회 감사 결과, 성신여대 감사보고서 등을 두고 ‘정치공작성 행위’라고 했다”면서 “선거에 당선될 목적으로 명백한 허위사실을 노골적‧반복적으로 퍼트리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지난달 문체부는 나경원 후보의 스페셜올림픽 사유화 의혹에 대한 감사결과를 발표했다. 문체부는 나경원 후보 딸의 SOK 당연직 이사·글로벌 메신저 선임 과정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했다. 문체부는 SOK가 규정을 위반해 사옥 임대수입을 사용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문체부는 논현동 SOK 사옥 조성 자금 논란은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 성신여대는 지난해 나경원 후보 딸의 ‘성적 특혜 여부' 감사를 벌여 "성적 향상이 극단적”이라는 내용의 보고서를 만들었다.

미래통합당 서울 동작을 나경원 후보가 5일 유세 차량에 올라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후보는 관련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나경원 후보는 문체부 감사 결과가 나온 후 “민주당·좌파언론·좌파시민단체가 한 몸으로 움직였던 네거티브는 허위·억지 공세였음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나경원 후보는 “불법이나 위법이 없었는데도 문체부는 이를 전혀 밝히지 않고 ‘부적정’이라는 표현을 써 문제가 큰 것처럼 본말을 전도하고 진실을 호도했다”면서 “여당 비위 맞추기에 나선 문체부의 행태에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나 후보는 2일 출정식에서 "(성신여대 관련 의혹에는) 어떤 불법도 없다"면서 "딸에 대한 미안한 마음으로 내 눈높이가 국민의 눈높이와 맞지 않았나 성찰하겠다”고 말했다.

민생경제연구소·시민연대 ‘함깨’·사학개혁국본 등 시민단체는 나경원 후보가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7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이들은 “나경원 후보는 자신의 비리 문제에 대해 공개 토론도 거부하면서 ‘비리 문제들이 모두 사실이 아니고 허위로 밝혀졌다는 식’으로 반복적으로 허위사실을 공표‧유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나경원 후보는 선거에 당선될 목적으로 명백한 허위사실을 노골적, 반복적으로 퍼트리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스는 나경원 후보 측의 반론을 듣기 위해 의원실·선거사무소에 통화를 시도했으나 연결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