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한국신문협회가 27일 제47대 회장에 홍준호 조선일보 발행인을 선임했다. 이병규 전 회장(문화일보 회장)은 이사 겸 고문으로 추대됐다. 신문협회는 신문사 이익단체다.

신문협회는 27일 정기총회를 열고 홍준호 발행인을 새 회장을 선임했다. 홍준호 발행인은 조선일보 정치부장·논설위원·편집국장·경영기획실장을 거쳤으며 한국신문협회 이사·부회장을 역임했다.

홍준호 신문협회 회장 (사진=한국신문협회)

신임 부회장은 동아일보 임채청·매일경제 손현덕·광주일보 김여송·매일신문 이상택 발행인이다. 이병규 전 회장은 이사 겸 고문으로 추대됐다. 신임 감사는 전자신문 구원모·강원일보 박진오 발행인이 뽑혔다.

신임 이사는 국민일보 변재운·내일신문 장명국·문화일보 이병규·서울경제 이종환·서울신문 고광헌·세계일보 정희택·중앙일보 홍정도·한국경제 김정호·연합뉴스 조성부·강원도민일보 김중석·경기일보 신항철·대전일보 강영욱·부산일보 김진수·영남일보 노병수·전북일보 서창훈·중도일보 김원식 발행인 등이다. 이들 임기는 2022년까지다.

신문협회는 이날 정부광고 대행수수료 인하를 요구하는 특별결의문을 채택했다. 신문협회는 결의문에서 정부광고 대행수수료를 3%로 인하하고, 대행수수료 전액을 언론진흥을 위해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