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송창한 기자] 민생당이 집단 성착취 영상거래 사건인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을 정치적 수사로 활용했다.

민생당 강신업 대변인은 25일 거대양당 중심으로 일고 있는 비례대표용 위성정당 논란과 이를 허용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비판하는 논평을 냈다. 그는 이 논평에서 "2020년 정치권은 2년전에 그러했듯이 '미투(me too)' 광풍이 몰아치고 있다"며 "미래통합당이 미래한국당을 분사시키더니 더불어민주당에서는 더불어시민당, 열린민주당이 파생되어 나왔다. 'n번당의 기적'이 발생할 기색"이라고 썼다.

또 강 대변인은 선관위에 황교안 통합당 대표, 이해찬 민주당 대표를 선거법 위반 혐의로 조사하고, 미래한국당과 더불어시민당의 후보등록 전면 무효화를 촉구하면서 "그래야 한국 정치사의 추태로 남을 'N번당의 추태'를 지금이라도 막을 수 있다"고 논평했다.

성폭력 피해 당사자들의 고발과 이에 대한 지지와 연대를 의미하는 '미투(#MeToo, 나는 고발한다)', 여성과 미성년자 인권을 유린한 반사회적 범죄인 'n번방' 사건을 정치적 비판의 수단으로 활용한 것이다.

지난 23일 민생당 최도자 수석대변인은 'n번방' 사건과 관련해 반인륜적 미성년자 성착취 범죄의 처벌 강화와 방지대책을 4·15총선 공약으로 추진하고 실행하겠다고 선언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공급자뿐만 아니라 수요자까지 처벌, 국제 공조를 포함한 온라인상 성착취물 수사를 담당할 전담기구 설치, 아동성착취 영상 소지 등에 대한 형벌 강화, 법원의 양형기준 상향" 등을 언급하며 'n번방' 사건 문제해결 의지를 내비쳤다.

같은 날 민생당 김정화 공동대표도 "반사회적이며 반윤리적인 사회악과 동시대에 사는 현실이 개탄스럽다"며 성착취 영상 유포 혐의자뿐만 아니라 'n번방'에 참여한 것으로 추정되는 26만명에 대한 전원 신상 공개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