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S.I.S의 신곡 ‘응’이 멜론에서 리스너가 곡을 선택하지 않아도 자동 재생되는 오류가 발생했다.

S.I.S 신곡 ‘응’의 멜론 리뷰창을 보면 “내 재생목록에 왜 있지? 출근하려고 재생 목록 눌렀는데 갑자기 모르는 노래가 나옴;;”,“자동...재생되서 얼마나 놀랬는데요 재생하지도 않았는데 나오고..” 혹은 “갑자기 재생목록에 뜨는 거 뭐냐”, “재생목록 제가 추가도 하지 않았는데 갑자기 추가시켜면 듣나요?” 등으로 다수의 유저가 곡을 선택하지 않았는데도 자동 재생되는 오류가 발생했다는 리뷰를 작성했다.

멜론 갈무리

이뿐만이 아니다. “이어폰 꼈는데 갑자기 자동 재생된 거 나만 그런 거 아니네...”, “나만 그런 게 아니었네 야자중이었는데 장난하세요?” 또는 “어제 새벽에 자동 재생되서 소름 돋았네 멜론 일 똑바로 해라 갑자기 딴 데로 바꿀까 생각함 저 그룹은 날로 먹을 생각하지 마라”등의 리뷰가 다수 포착되고 있다.

정상적인 스트리밍이 아니란 오류에 관한 지적은 계속 이어졌다. 멜론 리뷰에는 “무슨 노래인지도 모르고 듣고 싶은 마음도 없는데 이렇게 강제적으로 자동재생 되는 점 정말 불쾌합니다. 신곡이라면 호기심에 한 번 들어보려 했을지도 모르겠는데 이런 식으로 누르지도 않은 곡이 켜지니 오히려 반감이 생겨 듣기도 전에 바로 꺼버리고 자꾸 목록에서 삭제하게 되네” 등 다수의 유저들이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멜론 갈무리

한두 명의 유저가 멜론에서 저절로 노래가 스트리밍되는 현상을 작성했다면 해당 유저의 실수로 인해 오작동되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치부할 수 있다. 하지만 몇십 명의 유저가 자동 재생 목록에 추가하지 않았음에도 저절로 해당 음원이 재생되는 버그가 발생했다고 불만을 토로하고 있는 점은 이례적인 현상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